모든 것에 대한 호기심
도라에몽/토미카/맛집/IT리뷰/모바일
[분당 맛집] 분당 최고의 우동 맛집 '야마다야' - 면발은 여기가 최고

분당에서 가장 맛있는 우동집을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야마다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면발의 겉은 부드럽고 속은 쫄깃하여 입속으로 후루룩후루룩 끝임없이 넘어갑니다. 시중의 탱탱하지만 미끌한 면과 이 곳은 비교할 수 없지요.  또 멸치와 가츠오부시 베이스 국물은 쯔유로 만든 국물과 다르게 텁텁하지 않고 가슴속까지 시원한 느낌입니다. 벌써 수십번째 방문이지만 한 결같은 맛을 내는 비결이 무엇일까 궁금합니다.


처음 오신분은 '덴뿌라우동(튀김우동)'을 추천합니다.  덴카츠(튀김고명)을 큰 새우와 함께 튀킨 고명을 우동과 함께 먹는 것인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바로 그 맛입니다.  다만 튀김고명이 국물맛을 흐리는게 싫은 분은 추천 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추천 메뉴는 '자루붓카케 우동'입니다. 국물대신 쯔유(간장)과 파, 덴카츠, 와사비 등을 섞고 레몬을 뿌려 먹는 우동인데요. 탱탱한 우동 본연의 식감과 새콤짬조롬한 이국적인 소스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오오모리(고빼기)메뉴가 있으니 양이 많은 분은 이 것을 시켜드세요. 튀김을 좋아하시는 분은 세트메뉴 또는 '덴뿌라 모리아와세(튀김모듬)'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자주 가시는분만 아는 팁인데요. '덴뿌라 모리아와세'는 절반 만도 판매하니 양이 부담되시면 반만 키셔 드시면 되요.


주말 피크타임에  방문한다면 20-30분은 족히 대기해야 하는데요. 다행히 넓은 전용 주차장과 가게 앞 놀이터가 있어 대기시간이 힘들게 느껴지지만은 않습니다.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대중교통으로 오기엔 어려움이 있음)
●맛:★★
   ●가격:★★  ●재 방문확률: ★★


[주말에 가면 대기번호표를 받아야 합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의 식당내부, 가운데서 수타면을 제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로 되어 있지만 한글 설명이 있습니다.]



[자루붓카케 우동, 깨, 파, 덴카츠와 쯔유를 너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겉은부드럽지만 속은 쫄깃한 식감의 우동면]



[최고 인기 '덴뿌라우동']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226-7 굿모닝프라자 101호 | 야마다야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