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에 대한 호기심

아이와 함께하는 해외여행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음식입니다.

입맛에 맞지 않음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여행을 계속하면 컨디션을 망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현지 음식에 적은하는데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하얀 쌀밥과 한식 반찬들, 아이들이 있는 집은 여행 갈 때 햇반이나 라면 등을 많이 준비해 가시는데요. 대부분의 호텔에 커피포트는 있지만, 햇반같이 큰 것들은 포트 입구가 작아 들어가지 않고 위생도 걱정되지요. (최근 SNS에 '커피포트로 속옷을 삶는 것을 목격'한 기사도 있었지요)

그래서 찾아보니 '전기 멀티쿠커(대형 전기포트)'가 검색되네요. JTBC 뭉쳐야 뜬다에서 김용만 씨가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소개하는 장면도 본 것 같습니다. 

전기 주전자와 다르게 입구가 냄비처럼 크고 용량도 1.2~1.8리터로 커서 봉지라면도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다 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햇반은 2개까지 동시에 데울 수 있고요. 

검색 후 인터넷에서 1만원 중반대에 용량이 조금 큰 멀티쿠커(전기포트)를 구입했습니다. 


※개인 비용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후기입니다. 

●키친아트 큐티 멀티쿠커(대용량 전기포트)

저는 1.8리터의 대용량을 구매했는데요. 햇반 2개가 충분히 들어가는 점도 있었지만 실제 1.2리터 포트와 외형 크기가 큰 차이 없어 큰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구성은 전기 주전자와 동일합니다. 본체, 충전받침대(전열기 연결받침), 뚜껑 입니다.]

전기포트의 원리는 단순합니다. 전기를 흘려보내면 포트 중앙의 저항(전기를 흐르지 못하게 하는 장치)에서 열이 나서 동작하는 원리 입니다. 온도조절은 안되고 특정 온도가 되면 동작하는 센서를 넣어 가열이 멈추게 하는 정도 입니다. 다리미도 같은 원리로 동작하지요.

그렇다 보니 중국이나 베트남 등에서도 쉽게 제작할 수 있고 덕분에 한국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기능을 가열과 꺼짐으로 단순해서 이용하기 쉽습니다. 보온은 물온도가 내려가면 다시 가열하여 온도를 맞추는 방식입니다.]


[찜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 받침대와 플라스틱 통이 있습니다. 차가워진 음식이나 만두 등을 데울 때 쓰면 유용할 것 같네요]



[정식 품명은: 키친아트 큐티 멀티쿠커, 모델명은 KA-004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게 일본이나 미국 등 110V를 사용하는 곳이라면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태국, 베트남 등 대부분의 동남아와 중국은 220V를 지원합니다. 구입 전 꼭 확인해 보세요]

저도 베트남 다낭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햇반, 오뚜기 삼분짜장, 레토르 국 등 너무도 편하게 조리할 수 있었어요. (아래 사진 뒤쪽 작은 커피포트 보이시나요? 햇반이 안 들어갈 정도로 작고 위생도 문제고요)

조리 시 주의하실 점은 끓는 물 속에서 햇반이 계속 떠다니고 돌아다니니. 물량을 잘 확인하시고 넘치지 않도록 살펴보세요. 또 생각보다 크기가 있어 여행 시 짐이 많다면 넣기가 조금 애매할 수 있겠네요(저는 부피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포트안에 화장품을 넣어 갔습니다)

가격대 성능비도 좋고 여행 시 잘 사용해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해외여행 아이템 입니다. 


●장점

  - 햇반, 레토르 식품이 충분히 들어갈 크기

  - 단순한 조작방식 (On / Off)

  -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 1~2만원대

●단점

  - 물이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주의

  - 여행용 가방에 꽉 차게 들어가는 크기


[내용추가]

미국,일본, 괌, 사이판 등 110v를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110v용 멀티쿠커가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110v용 멀티쿠커를 조회해 봤는데  '매직쉐프 라면포트' 1개 뿐이네요. 가격도 4만원 초반이라 2~3배 비쌉니다.  그래도 꼭 필요하신분은 아래 URL에서 가격 비교후 구입하세요 (가격비교 URL:  https://goo.gl/eoaNHY )

다른방법으로는 220V승압 트랜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전열기라 용량이큰=무게와 부피가 큰 트랜스가 필요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110v 멀티쿠커는 매직쉐프에서 출시한 라면포트가 전부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